정인아 미안해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세상 이야기/시사

정인아 미안해

by 직장인들을 위한 직장인 2021. 1. 3.

 

출처 : sbs

 

 지난 2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생후 16개월 정인이에 대한 이야기를 송출했다. 입양된 지 271일, 학대를 이기지 못하고 하늘의 별이 되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정인이의 사인이 ‘외력에 의한 복부 손상’이라고 결론 내렸다. 이미 찢어져 있던 배가 한번 더 충격을 받고 장간막 파열을 일으킨 것이었다.

 

 양모의 학대로 인한 것이었다. 양모는 지난해 EBS ‘어느 평범한 가족’에 출연하여 “입양은 부끄러운 게 아니라 축하받을 일”이라며 입양을 적극 권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응급실에 도착한 정인이를 담당했던 남궁인 응급의학 전문의도 양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학대고 살인이라는 것을 다 알고 있었는데 너무 슬퍼하니까 진짜 악마구나 생각했던 의료진도 있었다"

 

네티즌들은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로 아동 학대 근절 캠페인에 동참했다.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는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와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의 제안으로 시작된 것으로, 종이에 ‘정인아 미안해’라는 문구와 함께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을 적어 사진으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